위치
Home > 칼럼 > 오피니언 > MS 익스플로러 8, 9, 10 내달부터 지원 중단

MS 익스플로러 8, 9, 10 내달부터 지원 중단

windows-internet-explorer-8

얼마 전 동료직원의 컴퓨터를 손봐주다가 깜짝 놀랐다.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IE) 8 버전을 쓰고 있었기 때문이다. 더욱 놀라운 점은 동료 직원이 한 번도 업데이트라는 걸 해본 적이 없다는 사실이었다.

지난 2014년 8월,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2016년 1월 12일부터 IE8, IE9, IE10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IE11 버전만 기술지원과 보안업데이트를 하겠다는 것이다. MS는 최신 출시한 윈도우10부터는 IE 대신 새로운 브라우저인 엣지(Edge)를 탑재했다.

IE8은 2009년에 출시된 브라우저로 이미 출시된 지 6년이 훌쩍 넘은 구형이다. 현재 본 신문 사이트도 IE9부터 가장 최고의 성능으로 작동한다. IE8에서는 일부 기능이 제한되거나 깨질 수 있다는 의미다.

지원이 중단된다고 해서 당장 이용을 할 수 없는 건 아니다. 하지만 이제 문제가 생겨도 기술지원을 받을 수 없고 무엇보다 보안이 취약해져 외부 공격의 대상이 쇠기 쉽다. 그리고 본 사이트처럼 제대로 브라우징 되지 않는 사이트도 점점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구형 IE 사용자는 IE11로 업그레이드해야겠다. MS의 구형 운영체제를 사용할 경우 일부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 이 경우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하거나 구글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길 추천한다. 국내 일부 관공서 등에서는 IE가 필수일 수 있지만, 요즘은 크롬에서도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모쪼록 1월 12일이 오기 전 업데이트를 통해 안전하고 완벽한 e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란다.

< 하단 버튼으로 기사 공유 ⓒ 환경보건신문 Environment & Health News>
장병진 기자
ehnkorea@gmail.com
Top